PAPYRUS GWANGGYO

DISCIPLINESㅣINTERIOR 
TYPOLOGYㅣRETAIL
DURATIONㅣ2019/11 - 2020/02
LOCATIONㅣSUWON, GYEONGGI-DO, KR
CLIENTㅣPAPYRUS
STATUSㅣCOMPLETED
SIZEㅣ64M2

DIRECTINGㅣ
KYUNGSIK PARK
DESIGNㅣ
YEOUNJU CHOI
CONSTRUCTIONㅣDESIGN E-YEON
파피루스 아이웨어는 30여 년 동안 한국의 안경 패션 스타일의 트랜들를 주도하는 아이웨어 편집 브랜드입니다. 아키모스피어는 지난 10여 년간 안경 상공간 기능 요소인 디스플레이 존, 팝업 디스플레이 존, 수납 등을 통합한 파피루스만의 wall module system을 개발하고 지역의 컨텍스트와 차이를 존중하며 6 차례 디자인하였습니다.
이번 사이트는 최근 oma가 디자인한 광교 갤러리아 백화점입니다. 광교 지역과 갤러리아 백화점 분석은 아키모스피어의 디자인 방향을 소프트하고 개방적인 공간 형식을 전략으로 삼게 하였습니다.
형태적으로는 지역의 세계문화유산인 수원 화성의 한국 전통의 돌쌓기 방식을 모티브로 지역민들에게 더 쉽게 다가가기 위한 디자인을 하였고 평면구성은 개방적이고 가벼운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 벽과 문을 만들지 않고 검안, 조립, 수납의 모든 기능이 완벽하게 구현 가능한 평면을 잡았습니다. 벽의 모듈 구성은 금형제작을 통해 만들어진 3t 알루미늄을 구조로 이용하고 그 사이에 소프트 처리를 한 20t 아크릴로 마감하여 젊고 고급스러운 매장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Glasses are not just about vision but also about style. Archi@mosphere understand that the consumer experience of purchasing new glasses involves style consulting, not just selection. Therefore, the Gwanggyo Papyrus retail shop has been designed and proposed in a completely new spatial format. It was inspired by Korean traditional stonework at Suwon castle, a World Heritage Site. In order to create an open and light atmosphere, all functions of display, optometry, assembly, and storage are implemented without walls and doors.